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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회원가입은 어떻게 하나요? |
회원가입은 에이피펀딩 홈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PC/Mobile)
회원가입시 절차는 본인인증, 투자약관동의, 예치금 계좌 발급을 거쳐 완료됩니다.
- 아이디 계정(이메일)으로 주요 안내 및 공지사항 등이 발송되오니 신중히 입력하시기 바랍니다.
- 지정계좌는 1금융권 및 증권사 본인계좌 모두 등록 가능합니다.
- 계좌명의와 휴대폰 본인인증 명의가 동일한 경우만 가능합니다.
Q. 투자자 자격은 어떻게 되나요? |
만 19세 이상의 내/외국인이면 누구나 에이피펀딩에서 투자가 가능합니다.
단, 모든 투자자는 본인인증절차를 완료하여야 합니다.
※ 본인인증절차: 휴대폰 본인인증 → 신분증 본인인증 → 1원계좌인증
※ 외국인 투자시 유의사항
1. 본인명의의 국내 통신사에 가입한 고객
2. 휴대폰 본인인증 명의와 동일한 명의의 은행 계좌 보유 고객
3. 외국인 등록증 / 국내거소확인증 보유 고객
Q. 법인사업자도 투자가 가능한가요? |
법인사업자도 투자 가능합니다.
법인사업자 투자 시 아래와 같은 장점 및 혜택이 있습니다.
1. 투자금 한도 제한이 없습니다.
2. 이자소득에 대하여 법인세율을 적용받습니다.
법인투자 상담을 원하시는 경우 070-4077-0188 로 연락주시면 담당자가 친절히 안내드리겠습니다.
Q. 법인투자자의 등록 방법이 어떻게 되나요? |
법인사업자 투자자 등록 시 증빙서류 날인등의 오프라인 작업이 불가피하여 법인투자 담당자가 별도 연락을 드리고 있습니다.
법인사업자 투자자 등록에 대해 구체적인 상담을 원하실 경우, 02-548-1332로 문의 주시면 담당자가 친절히 안내드립니다.
기본적인 법인사업자 투자 등록 시 필요한 서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증빙서류]
1. 사업자등록증
2. 법인인감증명서 (1개월 이내 발급)
3. 대표자 신분증 사본(대리인 진행의 경우, 대리인 신분증 및 위임장 포함)
4. 법인통장 사본 등
[간인/날인 필요서류]
1.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서
2. 투자약정서
3. 투자금관리서비스 신청서
4. 여신금융기관 등 투자확인서 등
Q. 본인 인증절차가 어떻게 되나요? |
온라인투자연계금융업 및 이용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본인명의 휴대폰 인증 → 신분증 인증 → 본인명의 계좌 인증을 진행합니다.
당사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시 단계별 안내 절차에 따라 진행 부탁드립니다.
Q. 본인명의 휴대폰이 있어야 투자가능한가요? |
에이피펀딩은 금융거래 본인확인 방법으로 본인 명의 휴대폰인증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본인명의 휴대폰이 없을 경우 회원가입 및 투자진행이 어려움을 양해 부탁드립니다.
Q. 본인인증이 가능한 신분증 종류에는 어떤게 있나요? 신분증이 없을 경우 본인인증이 가능한가요? |
본인인증이 가능한 신분증의 종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1. 내국인: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2. 외국인: 외국인등록증, 국내거소확인증
신분증이 없을 경우에는 회원가입 및 투자진행이 어렵습니다.
신분증을 분실하셨거나 훼손으로 인해 식별이 어려운 경우 재발급 후 진행을 요청드립니다.
Q. 회원가입시 실명확인(=휴대폰 본인인증)이 되지 않습니다. |
실명확인 / 휴대폰 본인인증이 되지 않는 경우 다음 사항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1. 휴대폰 '스팸 메시지' / ' 차단 메시지' 확인
2. 통신사의 '개인정보 보호서비스' 이용 여부 확인 → 통신사 고객지원센터 문의 후 서비스 해지
3. NICE평가정보 실명확인
· 실명확인 DB에 등록되어 있지 않는 경우 → NICE평가정보 홈페이지에서 '실명등록' 메뉴에서 실명등록
Q. 아이디/비밀번호 분실시 어떻게 하나요? |
로그인 버튼 클릭 후 '아이디 찾기' 및 '비밀번호 찾기'를 진행합니다.
- 아이디 찾기: 본인 이름, 회원가입 시 등록한 휴대폰 번호로 확인 가능합니다.
- 비밀번호 찾기: 아이디 찾기를 통해 확인된 이메일 주소 입력 하시면 해당 계정으로 임시 비밀번호 발송해 드립니다.
(임시 비밀번호의 유효시간은 1시간으로 시간 내에 변경 부탁드립니다.)
수신된 임시 비밀번호 확인 후 로그인 후 새로 사용할 비밀번호 설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Q. 아이디(이메일계정)을 변경하고 싶은데 어떻게 하나요? |
회원 계정으로 사용되는 이메일 아이디는 금융 기록 주체의 변경이기에 여러 단계에 걸쳐 개인 정보 및 고객님의 의사를 확인하고 있습니다.
아이디 변경을 원하실 경우, 당사 고객센터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아이디 변경시 절차]
- 신분증 앞면 사본과 계정변경 신청서 제출(당사 양식, 고객센터 접수 후 수령가능)
- 신분증의 범위는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입니다.
외국인의 경우 '외국인등록증, 국내거소확인증' 입니다.
성명, 생년월일 외 개인정보(주민등록번호 뒤 7자리, 주소, 발급일자, 적성검사 기간 등)는 마스킹(가림처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해당 서류를 구비하시어 고객센터 이메일(help@apfunding.co.kr)로 발송해 주시면 서류 확인 후 안내 전화를 드립니다.
Q. 휴대폰 번호가 변경되면 어떻게 하나요? |
홈페이지 로그인 후 '회원정보' 내 '인증센터' 탭에서 변경이 가능합니다.
본인 명의의 국내 통신사 가입된 휴대폰으로 '다시 인증하기'를 통해 변경 가능합니다.
Q. 개명시 회원정보 변경은 어떻게 하나요? |
개명으로 인한 고객정보 변경을 위해서는 고객센터 이메일(help@apfunding.co.kr)로 하기 서류를 보내주시면 담당자가 확인 후 연락드립니다.
1. 개명 전/후 성함이 표기된 주민등록 초본/기본증명서(상세)
2. 신분증 사본(이름/생년월일 외 기타 개인정보 마스킹 필수)
Q. 1인당 여러 계정을 사용할 수 있나요? |
온라인투자연계금융업 및 이용자 보호에 관한 법률과 당사 내부 정책에 따라 1인 1계정만 가입 가능합니다.
Q. 주민등록번호가 저장되나요? |
수집한 주민등록번호는 세금 납부(원천징수) 외의 목적으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당사 개인정보보호책임자 이외에는 아무도 열람할 수 없도록 암호화하여 안전하게 보관됩니다.
회원 탈퇴 시 해당 정보는 삭제됩니다.
Q. 회원탈퇴는 어떻게 하나요? |
홈페이지 로그인 후 '회원정보' 내에서 탈퇴가 가능합니다.
단, 투자/대출/상환중인 대출이 있는 경우나 예치금이 남아있는 경우는 회원탈퇴가 불가능합니다.
Q. 본인명의 투자계좌인증은 어떻게 하나요? |
회원 가입 시 '출금 지정 계좌' 등록 절차가 있습니다.
출금 지정 계좌 등록 정보를 입력하시면 1원 인증 방식을 통해 인증 숫자를 입금 문구로 보내드립니다.
출금 지정 계좌 입금 내역을 확인하시고 인증 숫자를 입력하시면 인증이 완료됩니다.
Q. 미성년자도 투자할 수 있나요? |
온라인투자연계금융업 및 이용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른 이용자 보호 강화 조치로 미성년자의 경우 법정대리인의 동의 후 투자 진행가능합니다.
법정대리인 동의시에 필요한 서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1. 법정대리인 동의서
2. 법정대리인 인감증명서(부모 모두, 본인발급)
3. 가족관계증명서
4. 신청인 예금계좌 사본
5. 개인정보 수집 동의서(본인, 부모 모두)
6. 본인명의 휴대폰 인증 필수
동의서 등 서류 양식은 고객센터(070-4077-0188)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Q. 전문투자자가 되기 위한 확인증 발급은 어떻게 하나요? |
전문투자자 확인증 발급은 금융위원회가 고시하는 금융투자업자(증권사 등)에게 요청해야 하며,
방법은 각사마다 상이하기에 해당 증권사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발급 이후 당사 고객센터 이메일(help@apfunding.co.kr)으로 송부하여 주시면 담당자가 확인 후 연락드립니다.
Q. 에이피펀딩이 파산시 나의 투자금은 어떻게 되나요? |
에이피펀딩이 파산하더라도 당사는 투자고객님들의 투자금을 보호하기 위한 통제장치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법률상 투자금 및 상환에 대한 자금의 관리업무를 당사의 운영자금과 분리하여 공신력 있는 예치기관(전북은행)에 예치하고 있습니다.
이에 에이피펀딩이 사업을 영위할 수 없는 사유가 발생하더라도 예치된 투자금등이 투자자에게 우선하여 지급될 수 있도록 조치되며,
에이피펀딩은 그 어떠한 경우에도 일체의 투자금을 양도하거나 담보로 제공할수 없습니다.
또한 당사의 파산/청산 시에도 투자자를 적극 보호하기 위하여 크라운법률사무소와 대출원리금 상환/배분 및 대출 및 투자계약의 관리등에 대한
위탁계약이 체결되어 있어 안정적으로 모든 계약 이행이 지속됨을 알려드립니다.
Q. 투자 원금이 보장되나요? |
온라인투자연계금융업 및 이용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투자자가 입을 손실을 사전 또는 사후에 보전하는 행위는 금지됩니다.
이에 현행 법령에 따라 모든 투자상품에 대해 어떤 온라인투자연계금융회사도 투자자의 원금과 수익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또한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지 않고, 연계투자상품은 유사수신행위의 규제에 관한 법률에 따라
투자고객의 손실을 사전/사후에 보전하는 것이 금지되어 있습니다.
다만, 에이피펀딩은 여신심사/채권관리/민사집행 등 각 분야 전문가들의 철저한 심사와 체계적인 사후 관리를 통해 리스크를 최소화합니다.
Q. 투자한 상품에 연체/부실이 발생하면 어떻게 되나요? |
대출채권에 연체/ 부실이 발생할 경우 당사는 내부기준에 따라 아래와 같은 채권관리절차를 진행합니다.
1. 연체발생 즉시 연체이자율 적용
2. 한국신용정보원 등 연체 사실 통보
3. 채권 매각 / 추심 진행(경공매, 소송, 압류 등) 등
전 과정에서 주요 진행 과정을 모든 투자자에게 공유드리며, 상환 지연 기간에 대한 지연가산이자를 투자자에게 지급합니다.
다만 추심절차 진행 시 대출금 회수에 상당한 기간이 소요될 수 있으며,
채권추심 활동에도 불구하고 채권의 할인, 법적절차를 위한 제반 비용 등이 발생함에 따라 원금의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Q. 투자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
회원가입 완료 후 펀딩 중인 상품을 확인하시면 홈페이지의 안내에 따라 진행가능합니다.
상세내역은 홈페이지 상단 '이용안내' 메뉴 내에 '이용가이드' - '투자가이드'를 참조해 주시면 상세히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추가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 '1:1문의하기'나 고객센터(070-4077-0188)로 연락주시면 담당자가 친절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Q. 투자금은 매달 납입해야 하나요? |
아닙니다. 투자금은 상품의 모집 시기에 투자고객께서 원하시는 금액을 한번만 납입하시고,
납입하셨던 투자금액에 대한 이자수익은 상품별 상환스케쥴에 따라 약정된 투자기간동안 상환받으시게 됩니다.
Q. 최소/최대 투자금액은 얼마인가요? |
최소투자금액은 상품별 펀딩 조건(펀딩금액, 기간 등)에 따라 상이하나 일반적으로 최소1만원 이상, 1만원 단위로 투자 가능하십니다.
최대투자금액은 투자자별 자격 조건에 따라 상이하나 법률상 최대 투자금액 이내에서 자유롭게 투자 가능하십니다.
Q. 투자취소 및 투자금 중도회수는 어떻게 하나요? |
투자고객께서 투자하실 상품의 펀딩이 완료되기 전까지는 신청하셨던 해당 상품페이지에서 투자취소 및 신청 금액의 변경이 자유롭게 가능합니다.
다만, 해당 상품의 펀딩 모집이 완료되었거나 대출이 실행(기표)된 후에는 투자취소 및 변경이 불가능하오니 신중히 투자 신청 하시기를 권장 드립니다.
Q. 투자상품에 대한 상환스케쥴은 어떻게 확인하나요? |
상품별 총 상환일정과 금액, 이자수익률은 펀딩 모집시 상품의 상세페이지에서 확인가능합니다.
다만 상세 상환스케쥴은 펀딩이 완료되면 대출 실행(기표) 일자가 정해지면서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십니다.
상품별로 상이할 수는 있으나 일반적으로 기표일자 1개월 후부터 1개월 단위로 상환됩니다.
Q. 플랫폼 이용료(수수료)가 무엇인가요? |
플랫폼 이용료(수수료)는 에이피펀딩에서 차입자와 투자자를 연결하기 위한 시스템 운용, 채권 관리 및 추심에 관한 비용 일체 입니다.
당사는 투자자분들께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차입자 분들께는 합리적인 대출을 제공하기 위하여 플랫폼 이용료를 부과하고 있으며,
상품별 상환시 정산금액에서 해당 금액을 차감 후 지급하고 있습니다.
Q. 목표 펀딩금액 모집 미달 시에도 투자 완료가 되나요? |
모든 투자상품은 차입자와 이미 펀딩 금액에 대한 협의 후 펀딩이 시작되기에 원칙적으로는 100% 모집 완료되어야만 투자가 진행됩니다.
단, 모집 완료 전 차입자와의 협의를 통해 모집금액을 수정하여 진행할 수 있습니다.
만약 협의 후 투자를 진행하지 않기로 결정이 나면 투자금 모집에 실패한 투자상품은 취소되며,
투자신청 된 투자금은 취소 즉시 각 투자회원의 예치금으로 즉시 반환됩니다.
Q. 해외에서도 투자할 수 있나요? |
본인 명의의 국내 통신사 가입된 휴대폰 및 국내 은행/증권사의 계좌를 통한 인증이 가능 하면 해외에서도 자유롭게 투자가 가능합니다.
Q. 투자한 날짜와 이자계산 기준일(기산일)이 다른 이유가 무엇인가요? |
모든 상품은 100% 펀딩 모집 완료 후 대출 실행(기표) 됩니다.
따라서 이자계산 기준일(기산일)은 투자자별 투자일이 아닌 기표일 기준입니다.
Q. 중도 상환이 발생하면 어떻게 되나요? |
중도 상환이 발생 할 경우, 기산일 산정 기준에 따라 중도 상환 전일까지의 잔존원금과 수익금을 정산하여 투자 고객에게 지급합니다.
지급 시기는 투자상품별 투자 원리금 지급 정책에 따라 상이할 수 있으며, 통상적으로 5영업일 이내에 지급해드리고 있습니다.
Q. 에이피펀딩의 투자는 예적금과 무엇이 다른가요? |
은행의 예적금은 금융기관별 최대 원금 5천만원까지 보장되는 상품이나 통상적인 수익률이 2%전후인 저위험 저수익 투자상품입니다.
에이피펀딩의 상품은 법령상 투자고객의 원금을 보장할 수 없으나 안정적인 담보가치 산정을 통한 채권의 담보권 확보를 통한
저~중위험의 중~고수익 투자상품입니다.
Q. 투자상품의 수익률은 어떤경우에 바뀌나요? |
차입자의 중도상환이 발생 할 경우 상환 전일까지의 금액 기준으로 수익 정산하기에 최초 모집시와는 최종 수익금의 차이는 발생합니다.
그러나 중도상환 된 만큼 원금회수의 기간도 함께 단축되기에 약정된 연수익률은 변경되지 않습니다.
차입자의 연체가 발생 할 경우는 즉시 경공매등의 강제 집행/채권 추심등의 법적 절차가 진행 되기에 정상 상환 스케쥴보다 기간은 연장됩니다.
그러나 법정한도 내의 연체 이율이 적용되기에 배당등의 절차를 통해 추심 완료시까지 수익률은 상승하게 됩니다.
단, 투자자 동의를 통한 채권 할인 매각등이 발생할 경우는 수익률이 감소할 수 있습니다.
에이피펀딩은 투자회원 분들의 소중한 투자금을 보호하고 약정한 수익률을 지키기 위해 모든 역량을 동원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Q. 투자한도란 무엇이고 어떻게 늘릴수 있나요? |
법령은 투자자 자격별로 연계투자상품에 대한 투자한도를 차등 규정하고 있습니다.
현행 법령상 투자자 자격별 투자한도는 하기 표와 같으며, 한도 산정은 현시점 투자 중인 투자 원금 기준입니다.
만일 투자원금이 상환되면 투자가능한도는 상환된 금액만큼 복원됩니다.
금융결재원, 금융감독원등과 모든 온라인투자연계사업자는 데이터를 연동하고 있기에 에이피펀딩 투자회원께서는
투자시 자신의 최대한도를 확인하여 투자하실 수 있습니다.
Q. 새로운 투자상품은 언제 업데이트되나요? |
연계투자 상품별 차입자와 담보 물건의 제한 물권의 상태가 상이하기에 신규 투자상품의 업데이트는 수시로 진행됩니다.
다만 신규상품 알림 수신을 허용해두신 투자회원님들께는 펀딩시작전 알림메세지를 전송해드립니다.
Q. 이자소득에 대한 세금은 어떻게 되나요? |
온라인투자연계금융법상 투자 수익 정산시 이자소득세는 14.0%이며, 지방소득세 1.4% 포함하여 총 15.4%의 세금을 원천징수 하고 있습니다.
연간 금융소득(이자소득 + 배당소득)이 2천만원 초과하는 경우 금융소득 종합과세 대상이 됩니다.
Q. 현금영수증 발행은 어떻게 하나요? |
투자고객의 연계투자에 대한 플랫폼 이용료에 대한 현금영수증은 자동 잘행되며, 홈텍스를 통해 조회가 가능하십니다.
Q. 에이피펀딩에서 발급가능한 증빙서류는 무엇인가요? |
투자와 관련된 당사 발급 가능 서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예치금/부채)잔액증명서
2. 원천징수영수증
3. 거래내역서
발급을 원하시는 회원님께서는 고객센터(070-4077-0188)로 문의바랍니다.
Q. 예치금 가상계좌에서 출금이 되지 않습니다. |
에이피펀딩은 각종 금융사고 방지를 위해 본인명의 출금계좌 인증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출금계좌 본인인증을 완료했더라도, 비정상 거래의 여지가 있다고 판단되는 거래가 발생하면
전산상의 보안 시스템에 의해 자동으로 1영업일 간 출금 거래가 차단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예치금 가상계좌로 입금이 된 직후 출금을 시도하는 경우는 비정상 거래로 자동 차단됩니다,.
예치금 입출금 과정에서 출금 거래 차단이 발생하였다고 판단되시는 경우,
1:1 문의나 고객센터(070-4077-0188)를 통해 문의해주시면 확인 후 조치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Q. 투자하지않은 나의 예치금 잔액에 대해 이자가 발생하나요? |
투자하지 않은 예치금 계좌 잔액에 대해서는 이자 수익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Q. 투자수익금 지급일이 휴일인 경우 어떻게 하나요? |
투자수익금은 차입자가 입금한 이자 납입일을 기준으로 익영업일에 투자자 예치금 계좌로 지급 됩니다.
만약 이자 납입일의 익영업일이 휴일(주말/공휴일)인 경우 이후 가장 가까운 영업일에 일괄 지급됩니다.
Q. 투자수익금과 원금은 언제 받을 수 있나요? |
투자 수익금과 원금은 투자하신 상품의 상환방식별로 상이할 수 있습니다.
1. 만기일시 상환방식 : 1회차부터 만기 전회차까지는 수익금만 지급 / 만기 회차에 원금과 수익금을 지급
2. 원리금균등 상환방식 : 1회차부터 만기 회차까지 매 회차별로 원금과 수익금을 지급
원금과 수익금은 차입자의 이자납입일 익영업일에 예치금 가상계좌로 수익금에 대한 세금과 플랫폼 이용료를 차감하고 지급합니다.
Q. 이자수익 계산은 어떻게 하나요? |
투자상품의 기산일 기준으로 매달 차입자 납입일까지 경과 기간에 따라 초일은 산입하고 말일은 제외하는 한편넣기 방식으로 일할 계산하여
이자수익이 산정됩니다. 단, 투자 상품의 연체가 발생 할 경우 연체 기간과 대출약정서 상의 연체금리에 따라 연체 이자가 산정됩니다.
Q. 플랫폼 이용료(수수료)에 대한 증빙을 받을 수 있나요? |
법인투자자의 경우 세금계산서로 발급하며, 개인투자자의 경우 현금영수증을 발급합니다.
현금영수증은 지급받으신 날짜 기준으로 1주일 내 홈택스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세금계산서는 지급받으신 날짜 기준 다음 달 10일 전후부터 확인 가능합니다.
Q. 원리금 수취권이란 무엇인가요? |
원리금 수취권이란 투자하시는 투자상품의 원금과 이자를 지급 받을 수 있는 투자자의 권리를 말합니다.
원리금 수취권에 대한 증서는 투자가 완료된 후 MY PAGE에서 해당 투자 상품을 클릭하여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Q. 예치기관이란 무엇인가요? |
온라인투자연계금융업 및 이용자 보호에 관한 법률상 온라인투자연계금융업자는 투자금 및 상환금을 은행법에 따른
은행 등의 공신력 있는 기관에 예치 또는 신탁하도록 되어있습니다. 에이피펀딩의 예치기관은 주식회사 전북은행입니다.
Q. 서비스 제휴 문의는 어떻게 되나요? |
에이피펀딩은 투자자분들께 보다 안정적이고 혁신적인 상품을 제공하고 차입자분들께는 합리적인 대출 실행을 위하여 늘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에, 해당 업계와 관련된 어떠한 기술제휴 및 협의 가능성을 늘 열어놓고 환영합니다.
문의사항이 있으신 분은 언제든 고객센터(070-4077-0188, help@apfunding.co.kr)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Q. 대출신청 및 절차가 어떻게 되나요? |
대출신청은 홈페이지 상단 '대출' 메뉴를 통해 진행가능하십니다.
해당 메뉴를 통해 기본 정보를 입력 후 신청하여 주시면 1영업일 이내에 전문심사역이 연락드려 이후 진행절차를 상세히 안내해 드리고 있습니다.
Q. 심사진행 및 대출금 지급은 얼마나 걸리나요? |
당사는 차입자분의 빠른 대출 실행을 위해 전문심사역을 중심으로 신속한 1차 검토를 진행합니다.
다만 최종적인 심사통과의 경우 담보 부동산의 제한물권이나 차입자의 상황, 부동산의 위치에 따라 통상적으로 수영업일 이상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심사진행일정의 경우 대출신청 이후 담당자가 지속 연락을 드리면서 안내드립니다.
대출금 지급은 심사통과 후 펀딩 모집 완료되면 익영업일 지급합니다.
Q. 대출신청시 어떤 서류를 제출해야 하나요? |
최초 대출신청시에는 홈페이지 상에서 기본정보 입력만으로 신청이 완료됩니다.
이후 담보 물건의 상태에 따라 제출할 서류는 상이할 수 있습니다.
상세 제출 서류는 대출신청완료 후 담당자가 별도 연락을 드려 안내드리고 있습니다.
Q. 추가 대출이 가능한가요? |
심사결과 내부기준에 따른 결격사유가 없을 경우 추가대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최초 대출신청과 마찬가지로 홈페이지에서 대출신청이 먼저 진행되어야 합니다.
Q. 대출 신청가능 조건, 한도, 금리가 어떻게 되나요? |
대출시 조건/한도/금리는 담보제공 부동산의 가치를 기준으로 선순위 제한물권이나 소유권 현황등을 당사에서 면밀하게 분석후 정해집니다.
당사는 대출을 원하시는 차입자분들께 최대한 합리적으로 담보가치를 평가하려고 노력하며, 선순위 제한물권에 대한 컨설팅 및 솔루션을 제공해드립니다.
Q. 대출시 수수료가 발생하나요? |
대출 약정에 따른 수수료는 플랫폼 이용료가 있습니다.
차입자의 플랫폼 이용료는 상품별로 상이 할 수 있으며 대출신청 후 심사시 협의하여 설정됩니다.
Q. 중도상환 방법과 수수료가 어떻게 되나요? |
중도상환 방법과 수수료는 기본적으로 심사진행시 협의하여 진행됩니다.
일반적으로는 0~1%의 중도상환수수료가 발생하며, 초회차 상환일 이후 중도상환이 가능합니다.
Q. 선납입을 할 수 있나요? |
1회차 이후부터는 선납입이 가능합니다. MY PAGE내 대출현황에서 입금 가상계좌와 금액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Q. 이자납부일 변경은 어떻게 하나요? |
당사의 내부 규정상 이자납부일을 포함한 대출계약내용 일체의 변경은 원칙적으로 불가능합니다.